블로그 수익 2, 블로그 수익 창출 단계

블로그를 활용한 수익 창출 단계

블로그는 누구나 쉽게 시작하고 수익을 얻을 수 있다. 그러나 제대로 된 전략 없이 시작한다면 아주 미미한 수익으로 끝날 가능성이 높아진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저지르기 쉬운 실수를 참조해서 제대로된 단계를 밟아 시작된 블로그를 운영하는것이 좋다.

1단계. 틈새 시장 결정

블로그를 시작하기에 앞서 해당 블로그가 대상으로 하는 시장이 무엇이고
시장에 어떻게 진입할 것인지 결정해야한다. 보통은 이러한 고려없이  블로그가 지향하는 시장에  몇개의 큰 범주에 들어갈 수 있는 큰 시장이나 틈새 시장을 고르지 못한고 시작하는 경우가 많다.  것이었다.  시장에 대한 고려는 물론 아무런 맥락도 없이 여러가지 주제가 섞여서 블로그의 주제가 되는 경우를 생각해보자.
블로그의 독자가 될 시장에 대한 침투가 안되는 것이 당연한 상황이된다.

다음은 잘못된 틈새시장을 대상으로 하는 경우이다.  예를 들어 전기 자전거 같은 특정 틈새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너무 작은 분야를 택하는 경우, 해당 내용으로 만들 수 있는 컨텐츠가 너무 제한적이며 이미 이 시장에는 더 이상의 파이를 나눌수 없는 잘 구축된 전기 자전거 사이트들이 많이 있을 가능성이 높다.

이 경우 후발 주자가 시장에 안착할 수 없음은 너무나 당연하다.
여기서 얻을 수 있는 큰 교훈은 가능하다면 더 큰 틈새 시장으로 확장할 수 있는 시장을 고르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훨씬 더 많은 글을 쓸 수 있고, 붐비지 않는 틈새시장에서 살아남기 쉽고, 돈을 벌 수 있는 더 많은 사업 기회를 얻을 수 있게된다.

2단계. 관계 구축 시작

오래 된 비즈니스 모델에서는 먼저 트래픽을 만들고 무언가를 판매하고  그 다음 고객을 찾으라고 한다.
그러나 장기적 관점에서 볼때 먼저 관계를 구축하는 것이 수익성을 더 높일 수 있다.
왜냐하면 인터넷에서는 수많은 광고가 무엇인가를 끊임없이 팔려고 하고 여기에 노출되어 있는 대부분의 사람을 광고에 염증을 느끼고 있다.
따라서 진정으로 사용자들이 원하는것을 중심으로 한 관계구축이 먼저 선행되어야 원한는 바를 얻을 수 있다.
사용자에게 뭔가 가치를 심어줘야한다.  마음이 움직일 수 있을 정도의 강한 자극을 주며 관계를 구축해야한다.

예를들어 제휴 마케팅을 포함한 온라인 돈벌기 방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준다고 가정해 보자.
블로그 운영자는 이 일의 가치에 대해 설명하기 위해 가능한 많은 정보를 알려주며 독자에게 이 방법으로 돈을 벌수 있다는
확실한 가능성을 제공해주어야한다. 이렇게 뭐든것을 알려주면 해당 독자는 나보다 더 잘하게 되거나 혹은 다시는 나를 찾지 않을 수도 있다는 불안감을 가질 수도 있다.
하지만 내가 더 많은 정보와 스킬을 제공할 수록 독자의 신뢰는 무한대로 커지며 비슷한 유형의 정보가 필요한 경우 해당 정보의 전문가로 블로그 운영자를 인정하고 도움을 요청하게 된다.

또다른 방법으로는 내가 생각하는 분야의 사이트 혹은 커뮤니티에서 관련글을 쓰거나 댓글을 통해서 정보가 아쉬운 독자에게 진짜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가 유용하다.

독자들은 똑똑하기 때문에 내가 누군가를 사칭하거나 내 정보를 우선적으로 노출 시키기 위해 건성으로 독자의 질문에 답하는 경우, 향후 나와 내 블로그를 배제하게된다.

또다른 방법은 시간날때마다 다른 사람의 블로그를 방문해서 진심어린 의견을 남기는 것이다.  다른 사람의 의견과 답변을 정독하는 것만으로도 내 성격을 어떻게 규정하고 어떤 정보를 댓글에 남길지 결정할 수 있게된다.  댓글에 남길 의견을 통해서 관계구축이 이루어 질수 있기 때문에 많은 시간과 노력을 기울일 필요가 있다.

 

3단계. 커뮤니티나 포럼에서 사용 권한을 받기 위해 의견을 제시

블로그에 대해 논평하는 것에 신경 쓸 필요가 있다.  하지만 여기서 제시한 규칙들은 다른 곳에도 기여하기 위한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좋은 조언을 얻기 위해 자주 다니는 인기 있는 인터넷 마케팅 포럼 혹은 커뮤니티에 항상 가치가 있는 의견이나 강의를 제공하는 것은 좋은 방법이다.
포럼이나 커뮤니티에 참여하는 사람들은 보통 답을 찾고 있기 때문에 누군가에게 기부하고 도움을 주기가 꽤 쉽다.
많은 사람들이 읽을 것이기 때문에 그에 대한 대답이 항상 철저하고 명확하며 전문적이어야 한다.

포럼을 사용하여 독자 및 권한을 얻는 방법에 대한 제안 사항입니다.
● 포럼을 먼저 확인. 누구도 자유롭게 돌아다니지 않는 포럼에서 시간을 낭비하고 싶은 고객은 많지 않을 것이다.
독자나 권한을 얻으려는 경우 최소 1000명의 구성원이 있고 최소 10,000명의 의견이 있으며 사람들이 자주 의견을 제시하는 포럼을 찾을 수 있습니다.
● 포럼 이용 신청에 앞서 포럼의 규칙 및 약관을 반드시 읽어 봐야한다. 블로그, 사이트 또는 기회에 연결되는 서명을 가질 수 있어야 합니다.
개인적인 이익을 위해 그것을 사용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 단체에 게시하는 것은 이치에 맞지 않는다.
● 개인 프로필을 설정하고 최대한 완벽하게 작성해야한다. 기업가들이 어떻게 수많은 훌륭하고 가치 있는 논평을 포럼에 남기고 그들의 프로필에 대한 어떠한 연락 정보도 전혀 가지고 있지 않는지     나는 항상 놀란다. 여러분 자신과 여러분의 사업에 대해 가능한 한 많이 개인 프로필에 넣도록 하세요. 그렇지 않으면 여러분은 얼간이나 전문가 답지 않게 보일 것이다.
● 만약 포럼 혹은 인터넷 카페가 여러분에게 소개 글을 만들어 달라고 요청한다면, 그것을 스타일 있게 하는제 좋다.
만약 여러분이 정말로 사람들에게 인상을 심어 주려고 한다면, 반드시 인상을 남기는 무언가를 쓰도록 하라. 여러분은 포럼에서 정말 좋은 친구들을 많이 사귈 수 있습니다.

포럼(카페)에 대해 기억해야 할 중요한 것은 그것이 블로그 게시물과 같다는 것이다. 만약 당신의 게시물이 짧고,
가치 있거나 흥미로운 것이 하나도 없다면, 당신의 트래픽은 당신의 시장에서 또 다른 전문가를 찾아 다른 곳으로 갈 것이다.
그러니, 여러분이 가치를 더하고 있는지, 그리고 진정으로 누군가를 도우려고 노력하고 있는지 확인해야한다.

4단계:블로그를 실행 패드로 사용

블로그를 비즈니스의 다른 측면을 시작하는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다.
사실, 여러분은 블로그에서 직접 많은 돈을 벌지는 못하지만, 여러분의 블로그를 온라인 마케팅 노력의 중심으로 참조 포인트로 사용할 것이다.
블로그 사용 방법의 주요 아이디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청중과의 관계 설정–여러분은 청중과 연결하여 어떤 방식으로든 그들을 참여시키려고 한다.
좋은 조언은 로고를 사용하는 대신 브랜드에 자신의 사진을 사용하는 것이다.
사람들이 여러분의 성격과 연결될 수 있도록 비디오를 이용해서 여러분 자신에 대한 이야기를 할 수도 있다.

2. 당신이 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할 기회를 주는 것으로  만약 여러분이 여러분의 사이트를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훌륭하고 질 좋은 콘텐츠를 제공한다면, 그들은 여러분이 여러분의 것을 정말 알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3. 청중들에게 포럼을 통해 여러분의 블로그에 찾아올 링크를 주거나,
여러분과 다른 사람들과 의견을 주거나, 연결하여 여러분의 블로그에 도움을 줍니다.

여러분과 더 많은 사람들이 행복하고, 여러분을 알고, 여러분이 말한 것을 신뢰할수록, 그들은 여러분의 서비스나 제품을 장기적으로 구매할 가능성이 더 많습니다.
온라인에서 권위를 확립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블로그를 사용하여 사람들이 당신의 모습을 실제로 볼 수 있는 장소가 되는 것이다.
지식 기반을 검증하는 것만큼 대중에게 많은 것을 말해 주는 것도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