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시브 인컴과 부의 추월차선이 뭐지?

패시브 인컴이 뭐지?

패시브 인컴을 들어봤다면 당신은 이미 부자가 될 가능성이 충분하다.
그리고 부의 추월차선같은 책을 통해 부자가 되는 원리 방법등에 대해 생각해보았을 가능성이 높다.

패시브라는 단어 자체가 수동적이란 뜻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경우 부정적인 의미로 쓰인다.
그러나 뒤에 income 곧 수입이랑 합쳐지면서 마법이 생긴다. 보통 좋은 의미로 쓰이는 액티브를 가볍게 이겨버릴 수있다.

패시브 인컴(Passive income)이란 개인이 활발히 경제활동에 관여하지 않아도 소득이 생기는 것을 말한다.
그렇다면 여러분이 알고 있고 있는 패시브 인컴에는 무엇이 있을까?
그렇다. 쉽게 생각해서 건물을 빌려주고 받는 임대소득이 있을 수 있다. 또는 많은 자산을 은행에 맡기도 받는 이자수입도 이 패시브 인컴에 해당된다. 사업체를 가지고 있고 여기서 발생하는 수입도 패시브 인컴이 될 수 있다.
쉽게 생각해보면 내가 노동력을 댓가로 직장에서 받는 월급 혹은 자신의 가게등에서 “적극적”으로 일을 하며 얻게 되는 수익은 패시브 인컴이 아니다. 이런 수익은 액티브 인컴(active income)이다.
이제 감이 잡힐 것이다. 패시브 인컴은 좋은 것이다. 내가 적극적으로 무언가를 하지 않아도 돈이 들어온다. 참 꿈같은 일이다. 누구가 바라는 일이기도하다.

그러나 위에 예를 든 패시브 인컴은 모두 쉽지 않다.
건물주가 되거나 이자소득 만으로 생계를 꾸려갈 정도의 많은 돈을 여치해두는것 자체가 쉽지않다.
그렇다고 조직을 갖춘 사업체를 운영하는 것도 당연히 쉬운 일은 아닐것이다.

패시브 인컴을 내것으로 만드는 방법
패시브 인컴이라는 용어를 알고 있다면 “부의 파이프라인”이라는 말도 들어봤을 가능성이 높을것 같다.
패시브 인컴을 구축하는 과정과 방법을 알기 위해 꼭 필요한 개념이다.
건물의 임대소득이나 이자소득을 만들어 내기 까지가 어렵지 일단 구축하고 나면 특별한 노력이 들어가지 않는다.
적극적 노력이나 개입 없이도 계속적으로 돈이 만들어 진다. 이것이 진정한 부의 파이프라인이다.

그렇다면 조금 더 현실적인 부의 파이프라인에는 무엇이 있을까?

블로그로 돈을 번다는 말을 들어보았을것이다. 네이버등의 블로그를 잘 구축해두면 광고 유치해서 꽤많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맛집 리뷰를 잘하는 블로거에게 유명 식당은 소정의 광고료를 지불하고 자기 식당 광고를 유치하기 때문이다. 병원 혹은 제품 리뷰등 꽤 많은 업종에서 광고비를 지불하려고 할 것이다.
단, 전제 조건이 나의 블로그에 많은 구독자가 있고 내 글이 네이버에서 상위노출이 되어 있어야한다.
즉, 이러한 조건을 충족시키기 위해 초반에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패시브 인컴을 이루기 위해서는 부의 파이프라인 구축 과정이 꼭 필요하며 이것이 쉽지않으며 많이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다.
다른 예로 음반이나 책을 통한 저작권 같은 패시브 인컴 또한 똑같은 프로세스가 적용된다.

패시브 인컴을 위한 부의 파이프라인 구축을 위해 인기 있는 또 다른 블로그는 티스토리로 대표되는 수익형 블로그이다. 티스토리 블로그에 직접 구글의 애드센스 광고를 달고 매달 달러 수익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혹은 인기있는 유튜버가 되어 애드센스 수익을 얻을 수도 있는데 이미 영향력을 갖춘 유튜버나 블로거는 일반인을 상상을 뛰어넘는 수익을 패시브 인컴의 형태로 벌어들이고 있다.

요즘 초등학생에게 가장 인기있는 장래희망이 유튜버라는 말은 들어보았을 것이다.
부의 파이프라인 구축은 물론 막강한 영향력과 인기가 있기 때문일 것이다.
요즘은 인기 유튜버가 직접 TV에 출연하는 프로그램들도 많아졌다.
연예인 못지않은 인기와 부를 누리고 있는 실정이고 유명 연예인이 유튜버로 전향하는 경우도 생긴다.
그 외에도 유튜브에 동영상을 편집해서 수익을 올릴 수도 있다. 이런 경우는 블로그와 마찬가지로 해당 컨텐츠의 우수함으로 승부하는 것이다.

어떻게 나만의 부의 추월차선을 만들까?

누구나 시작할 수는 있지만 의미있는 패시브 인컴을 얻는 것은 쉽지않다.
초반에 부의 추월차선 구축이 쉽지 않기 때문이다. 그만큼 진입장벽이 있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하지만 불가능하지 않다. 부동산 임대수익이나 이자 수익보다는 현실적이다.
단, 많은 노력과 함께 치밀한 공부와 준비가 필요한 것도 사실이다.
패시브 인컴과 돈이 만들어 지는 부의 추원차선에 대한 원리를 알고 현명하게 접근해야한다.
노동력이 힘을 쓰는 것이 아니라 머리와 손을 쓰는 방식이기 때문이다.
특히, 수익형 블로그의 경우 이미 많은 사람들이 자신만의 글쓰기 방법을 통해 비교적 짧은 시간에 부의 추원차선을 구축하고 패시브 인컴의 묘미를 즐기고 있다.

그 외에도 패시브 인컴의 현실적인 방법등이 정보의 불평등이 깨지면서 일반인에게도 많이 개방되고 있다. 꾸준히 관심을 갖고 공부하면 시도해 본다면 충분히 가능한 것이 패시브 인컴이기 때문이다.

더욱 매력적인 것은 사회 경험의 많고 적음과 상관없이 열정과 스마트함이 최고의 덕목이 될 수 있기 때문에 기약없는 취업에 지친 젊은이들에게 많은 희망이 되고 있다.

JDMoney와 함께 패시브 인컴에 대한 정보와 경험을 얻어 나만의 “부의 추월차선”을 구축하게 되기를 기대해본다.